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76,550   |   작성일 : 20-02-03 16:49
이혼 가사 조정은 내가 신청 겸됩니까? 또 이혼시 위자료 청구소송의 절차를 알려주세요.

물론 자신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상대방의 주소지 관할 가정 법원에 가서 소정의 신청서에 본적 또는 주소, 연락처, 이혼의 원인, 재산 분할의 액수, 위자료, 자녀 양육권 소유, 아이의 양육비 등 를 기재하고 호적 등본 등을 첨부하여 약간의인지, 우표와 함께 신청을합니다. 신청 후 1 ~ 2 개월 후 정도에 제 1 회 조정 기일이 열린 남성과 여성의 2 인 1 조의 조정 위원이 사이에 들어가 이혼 원인 및 재산 분할, 자녀 양육권 등에 대해 토론의 기회를 갖게되고 있습니다. 가사 조정은 비공개로 개인 정보를 지킬 수 있습니다. 조정이 성립하면 조정 조서라는 공문이 만들어져 판결과 같은 강한 효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정은 서로 대화를 전제로하기 때문에, 부부의 일방이 꼭 이혼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중재 불성립 (부진)에 끝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혼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 이혼하려면 어떤 절차가 필요합니까?

부부가 이혼하는 것을 납득 이혼 서류에 서명 날인하여 구청에 신고를하면 이혼이 성립합니다. 이를 "협의 이혼"라고합니다. 당신이 이혼하고 싶다고해도 상대방이 이별 없다고는 る 때는 부부 사이에 이혼의 합의가 없기 때문에 당신이 다만 이혼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가정 법원에 이혼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조정에서도 아무래도 이야기가 정리되지 않는 경우에는 가정 법원에 이혼 소송을 제기하게되며, 법률에서 정한 이혼 원인이 있으면 법원에서 인정되면 이혼 판결이 내려 질 것입니다 . 중재는 본인도 신청할 수 있지만, 소송이되면 전문이되므로 역시 변호사에게 의뢰하는 것이 안심 것입니다.
무료이혼법률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