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관리자   |   열람수 : 76,314   |   작성일 : 20-02-03 16:46
이혼하지만 그 재혼 상대가 정해져 있습니다. 언제부터 재혼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이 여성 (아내)이면 이혼 한 날부터 6 개월 재혼 할 수 없습니다. 재판이혼의 경우 재산분할 청구권이 이것을 "재혼 금지 기간"이라고합니다. 남성 (남편)의 경우에는 이러한 재혼 금지 기간 규정은 없습니다. 불공평 한 것 같습니다만, 여성의 경우는 이혼 후에 태어날 아이의 아버지가 확정되지 않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재혼 금지 기간이 정해져 있다고합니다.

이혼시 자녀의 친권자 나이지만, 아이의 성은 지금까지대로 나만 옛 취소라고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혼전 성을 자칭하거나 또는 결혼 때의 성을 자칭 하나는 당신의 자유입니다. 이혼 후 3 개월 이내에 신고를함으로써 결혼 때의 성을 계속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 자녀의 양육권은 이혼시 부부가 합의하면 그 중 하나에 決せ 수 있습니다. 즉, 부모의 성 및 미성년 자녀의 친권의 귀속은 당연히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당신이 아이의 친권자가되고 성은 다시해도 아이는 기존의 성을 그대로 일컫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아이의 성을 당신의 성은을 변경하려면 가정 법원의 허가가 필요하게됩니다.
무료이혼법률상담